英语论文
原创论文
留学生作业
英语论文格式
免费论文
essay
英国硕士论文
英国毕业论文
英语论文
留学生论文
澳大利亚论文
新西兰论文
澳洲Report
澳洲留学生论文
美国留学论文
Dissertation
美国硕博论文
essay case
Eassy
Term paper
英语毕业论文
英文论文
课程作业
德语论文
德语专业论文
德语本科论文
德国留学论文
Assignment
日语论文
韩语论文
法语论文
俄语论文

我国管理学情境化理论建构的策略

时间:2015-10-21 来源:未知 编辑:梦想论文 阅读:

1 문제 제기 는


사회과학 연구자 와 연구 대상 에서 모두 특정 볼트 의 모습 속 에 그 을 폭행 하는 문화, 제도 등 사회 의 영향 이 컸 다.이 환경 에 따 라 학 에서 학습 · 응용 배수로 압축 한 주류 지식 이 아 닐 수도 있 보편적 인 이 아 니라 특유 의 이런 지식 주요 설립 은 서방 문화 와 제도 에서 다.학 에서 연구 중 환경 요소 의 중요성 을 이미 받 문제 연구자 신경 쓴 다.


1960 년대 이래 조기 개방 시스템 의 패러다임 을 权变 이론, 다시 자원 의존 학설, 각기병 생태학 설 과 제도 이론 을 관리 학자 들이 이미 인식 환경 은 조직화 절차 와 재래식 과정 에서의 역할 을 하 고 각 자의 길 을 설명 한 환경 - 조직 ' 상호 간 의 역할 변 관계 다.그러나 심각히 검토 해 야 한 다고 본 된 다 해도 환경 으로서 조직 의 중요 한 변수 과정 검토 되 여 년 뒤 에도 일부 환경 요인 을 강조 하는 학설 이 존재 하지 않 는 일부 환경 속 에서 도 중인 [1] 다. 이런 상황 에서 非西方 주류 의 관리 연구 에서 는 구 情境 화 론 의 목소리 가 커 지고 있다.예 를 들 어 MEYER [2] 호소 아시아 연구자 적극 연구 본토 문제 를 한꺼번에 일어나다 전시 는 아시아 가다 듬 어 줬 에서 의미 있 는 새로 운 이론 이다.3 TSUI [] 일각 에 선 한 신흥 국가 가 한 독 특 한, 과 달리 대부분 관리 이론 에 볼트 의 모습 에서 연구 작업 을 쓰 려면 어떤 형태 로 든 볼트 의 모습 만 을 창설 한 새로 운 이론 해명 지역 토착 현상 으로 보충 기존 이론 의 부족 이다.


PLEGGEN - KUHLE - MILES 등 [4] 에 대한 ' 아시아 · 태평양 경영 회보 (약칭 APJM) 1997 ~ 2006 년 발표 한 연구 논문 는 분 아시아 학자 들이 제 시한 다 양 한 ' 아시아 의 관행 이 라면, 즉 아시아 만 의 독 특 한 현상 이나 미제 사건 을 부추 기고 연구가 치가 아 니라 점검 과 확장 기존 의 논리 는 새로 운 데다 그린 이론 발전 방향 을 제시 했 다.


현재 우리 의 관리 연구 중 에 응용 한 이론 이 서방 주요 발 이다.그중 일부 논리 중 일부 관건 으로 깃 들 어 있 는 가정 (서양 학자 하지 않 을 가능성 을 의식 하는 가정 의 존재) 은 중국 에서 情境 수 는 성립 되 지 않 는 재산권 제 도가 포함, 기업 지배 구조, 문화, 시장 지각 은 대개 특징, 발전 속도 와 대외 개방 수준 등 이다.일부 서방 舶 관리 는 이론 은 설명 했 다. 중국 관리 실천 현상 을 겪 고 解释力 약 한 물 문제 다.예컨대 민 건 영 기획 업 의 인자하다 선 기부 돌궐 [] 문제 5, 기업 의 정치 관계 와 관련 政企 [] 문제 6, 기업 조직 에서 전통 문화 가치관 과 직원 침묵 [] 문제 등 7.이 강 원 전 두 문제, 학자 들 의 지적 은 이 어 려 울 것 으로 직접 舶 이 서방 학 경전 이론 중 '이 의뢰 대리 는 이론 과 제도 주의 ' 이론 을 설명 했 다.이유 는 이런 현상 배후 볼트 의 모습 을 화 특징 (와 같은 정치 제도, 정책 과 법 등) 와 서구 이론 에 볼트 의 모습 을 갖 춘 화 특징 차이.


비 슷 하 게, 셋째 문제 와 우리 의 전통문화 가치관 과 그 영향 을 받 고 있 는 행위 와 관련 해 국 정원 이 빠 듯 할 것 으로 용 에 기초 해 서방 문화 배경 에서 생기 는 논리 로 해석 했 다.


이에 따 라 학자 들 은 서구 이론 을 호소 으로 연구 할 때 중국 문제 를 충분히 감 안 하 情境 을 중국 에 대한 이론 조정 과 리 모델링 []. 8 이 됨 으로써 중국 경 제의 실력 은 글 로 벌 지위 는 눈 에 띄 게 증강 하 고 있 으며 중국 기업 의 관리 실천 부터 주목 을 받 는 등 현지화 된 관리 연구 점차 화제 다.국내외 에서 기존 이론 을 바탕 으로 부각 情境 을 통 해 어떻게 (또는 ' 情境 화 ') 구축 등 현지화 된 관리 이론 을 들 어 중국 관리 실천 해명 하 고, 지도 를 국제 관리 지식 체 일 에 공헌 을 할 수 있 는 중국 관리 연구 직 면 하는 중요 한 문제 다.

 

이 들 두 측 이 요구 한 입 으면서 근년 들 어 중국 에 대한 관리 실천 을 情境 화, 영역 을 넓 힌 주류 관리 이론 · 구축 본토 관리 이론 의 토론 이 늘 고 있다.일부 학자 들 은 학 현지화 연구 의 아이디어 와 필요성 을 지적 梁觉 [] 등 9 본토 관리 연구 는 몇 가지 발전 도로 = 발전, 혁신 의 논리 전개 단일 문화 연구 와 문화 연구;高婧 [] 등 10 지적 중국 관리 연구 현지화 중 연구 기술 과 방법 의 중요성 을 인식 하 고 이 지향점, 학술 격려 체계 등에 대해 논의 했;곽 骁 [] 지적 11 면서 관리 연구 의 서 와 업계 에 대한 관리 학과 ' 가치 를 성 '의 수요 를 구축 하는 것 도 중국 을 대상 으로 ' 문제 '의 연구 패러다임 이다.일부 학자 들 은 어떻게 본토 情境 화 연구 사고 와 분석 했 다.예 를 들 어 徐淑英 [] 등 12 연구 문제, 논리, 수단 과 방법 4 개 화 전략 차원 에서 볼트 의 모습 을 연구 하 고 좋 은 소개;[] CHILD 13 제안 할 중국 의 관리 情境 과 다른 국가 의 관리 하 情境 대비, 확인 된 전략;郑雅琴 등 [] 에서 14 측량 도구 와 방법, 변수 간 관계 구축, 추리 과정 등 에서 출발 한 논리 가 논의 했 情境 화 연구 의 방향;李垣 등 [] 지적 할 15 잡 아 중국 의 변형 특징 과 문화 에 대한 왜곡 된 인식 이 중국 情境 특징 인식;블 루 오 션 임 등 [16] 은 연구 를 할 때 환경, 조직 과 사람 의 역할 과 동태 비화 대해 집중적 으로 이해 기업소 처 볼트 의 모습 을 특성;[] 가 선임 등 17 총화 같은 연구 의 기반 위 에서 중국 情境 규정 과 情境 화 연구 의 의미 와 동인 을 더 제시 했 情境 화 연구 의 두 가지 맥락 과 한쪽 점진적 인 발전 경로.일부 학자 는 서방 에 대한 학술 체계 의 소개 로 결합 중국 학 의 기본 문제 는 방법 을 선택, 연구 볼트 의 모습 을 화, 미래 연구 방향 과 문제 등 이 제기 일 련 의 분석 과 건의 []. 8


, 전반적 으로 학자 들 은 중국 에 기초 해 학 情境 화 이 연구 의 목표 가, 의미, 패러다임 과 경로 등 으로 끝 날 가능성 이 많은 논의 했 다.徐淑英 [] 등 12, 리 (LI [] 등 18, 선임 등 17 [] 까지 제시 했 情境 화 연구 의 콘 텐 츠 를 키 우 고, 유형 및 실시 경로 등 구체적 인 내용 을 담 고 있다.중국 은 논의 情境 화 배경 에서 는 우리 관리 연구 때 기존 문헌 은 주로 소개 情境 화 연구 의 콘 텐 츠 를 키 우 고, 의미, 아이디어 와 경로 등 개략적 인 이 강 한 내용 을 적 은 과학 연구 방법론 측면 에서 접근 을 할애 해 情境 화 론 구축 연구 했 다.情境 화 연구 과정 에서 일 련 의 보다 구체적 인, 핸들 링 의 방법론 차원 의 관건 인 예 를 들 어 어떤 선택 을 연구 문제, 어떻게 구축 이론, 어떤 선택 을 연구 방법, 어떻게 처리 과 실천 의 관계 등 을 뺀 채 유례 를 찾기 어 려 울 만큼 시스템 의 포괄적 인 논술 이다.더 추진 의 논의 를 본 연구 시도 추진 하자 情境 화 와 본토 관리 이론 구축 의 한 분석틀;우리나라 는 분석 하 고 관리 연구 현황 을 바탕 으로 추진 하자 우리 본토 학 情境 화 론 구축 의 ' 적정 비 평준화 정략 이 마지막 이 책을 어떻게 실시 (기본 점수 5. 50 점 을 권고 했 다.


2 분석틀 및 활용 했 다


2. 1 분석틀


학 중 情境 화 론 구축, 즉 화 를 통 해 情境 구축 관리 이론 이 라 는 것 은 방법론 에서 복합 적 인 임무 다.본 연구 를 우선적 으로 논의 情境 화 및 情境 화 론 구축 의 콘 텐 츠 를 키 우 고;이후 주요 국내외 에서 학 지식 체 간 교류 와 과학 연구 의 논리 와 규율 제출 한 情境 화 론 구축 의 분석틀 을 응용 이 분석틀 현주소 에 대한 관리 학계 情境 화 론 구축 현황 분석 을 실시 하 고,이 를 바탕 으로 추가 연구 방법론 차원 에서 추진 하자 情境 화 론 구축 의 전략 과 조언 했 다.


情境 화 와 관련 情境 화 론 구축 의 의미 와 특징 을 연구, 5 안타 2 볼넷 2 실점 으로 비교적 많은 것 이다.본 연 궁구하다 인정하다 과 리 (LI 등 [] 제출 한 ' 중국 18 情境 '의 이중 의미:

 

① 독 특 한 제도, 법과 경제 환경 영향 을 미 치 는 기업 운영 갖 는 개념;② 넘 어 지리 와 경계 의 문화 변수 를 의미 한 일종 의 영향 과 달리 문화적 배경 에 대한 직원 들 간 이해, 수용, 인 터 랙 티 브 의 행위, 신념, 가정 과 가치 의 패러다임 이다.徐淑英 등 [] 이중 의미 에 대한 12 했 나 융 합 을 지칭 情境 포함 특정 연구소 의 물리 는 곳, 정치 의 과 법률 의, 문화, 경제적 · 사회적 인 조직 의 환경;반면 情境 화 는 ' 연구 만천하 에 일정한 볼트 의 모습 에서 는 현지화 연구 열쇠 를 쥐 고 있 는 요 소로 작용 하 고 있다.진 한 걸음 으로 임 병 등 [] 정리 와 17 귀납 중국 情境 의 방면 특징 이다.이에 따 르 면 든가, 情境 화 론 이란 구축 과정 을 만 든 다 는 ' 깊이 ' 情境 화 를 바탕 으로 현상 으로 구동 과 이론 계발 의 패러다임 을 지도 하 기 위해 연구 에 걸 쳐 신 情境 현 상의 일체 념 화, 영역 을 넓 힌 새로 운 개념 의 新机制, 새 관련, 다 문화 분석 3 단계 로 단계적 으로 완벽 한 논리 의 점진적 인 이론 발전 과정 이다.情境 화 론 을 겨냥 할 수 있 도록 양방향 포함 하지 않 情境 민 감 하 고 情境 민 감 한 이론 을 빌 려 ' 모델 로, 情境 특정 한 ' 현상 구동 '과 ' 논리 - 계발 ' 모델 이다.그렇다 면 어떻게 연 궁구하다 장형 은 한 굵 직 굵 직 한 정 구역 중?이 와 情境 튜브 리 학 지 알다 체 의 관문 학과 처 럼 어떻게?


이에 대해 용 고도 1 의 틀 에 대해 설명 하 고 있다.

 


이 고도 1 에 따 르 면 정보량 크기 로 보 면 국제 학 지식 체 포함 하 국내 학 지식 체, 중국 관리 실천 반영 되 는 정보량 보다 국내 학 지식 체 기여 한 정보량 이다.연구자 들이 에 제 시한 영향력 측면 에서 중국 관리 실천 이 국제 경영 학계 에서 는 많은 연구 를 해 영향 을 미 쳤 넓 적이 고 原创性 의 새 결정하다 읽기 - 새로 운 이론 을 중국 기업 대응 지침 의 제약 을 만 들 때 쓰 는 하 이브 리드 전략적 선택 (네트워크, 공과 혼합 지배 모델), 인터넷 자본주의 등 이 고, 국내 학 지식 체 에서 도 나 타 나 [] 이 적 은 12. 액 센 추 어 회사 동료 2 차 연차 총회 가 선 정한 ' 세계 50 위 경영 컨설턴트 ' 다. 2014 년 의 목록 에서 나 온 중국 대륙 관리 思想者 모두 기업인 을 제대로 관리 하지 못 한 학자 는 서방 선진국 의 경우 정반대 였 다.이 같은 결론 도 단면 이 반영 됐 다 는 우리 학 지식 사체 와 우리 기업 관리 실천 의 관계 였 다.


이에 따 라 3 자 간 의 정보 와 지식 의 교환 현황 을 요약 할 수 있다 고 몇 가지 교환 유형 은 (1) 국내 관리 연구 와 국내 관리 실천 국내 관리 연구 와 관리 실천 간 연구자 실천 연구 에서 입수 했 다 는 제목 과 맥락 과 재료 를 한 연구 성과 를 어떤 형태 로 든 피드백 을 그 에게 实践者 지도 실천 작업 (사진 1 에서 교환 했 다고 밝 혔 다. 이 중 2 라인 굵기 비슷하다 " 정보량 의 교환 에서 얼마나 개최국) 다.이 교환 과정 에서 국내 관리 연구자 들 은 국내 기업 관리 실천 을 바탕 으로 발견 이 우리 기업 들 의 실천 속 에서 만 나 는 새 문제, 새로 운 현상 을 통 해 구 학 이론 귀납 본토 중인 새 이론 이 즉 情境 화 과정 이다.


(2) 국내 관리 연구 와 국제 학 지식 체 는 국내 학 지식 체 와 국제 학 지식 체 간 학자 들이 상호 데이터 를 주 고, 수단 과 방법, 연구 한 결과 와 이론 사상 (사진 1) 을 교환 엑스트라 1 "이 교환 과정 에서 도 발생 했 다. 황 화 론 情境 구축 방법, 즉 국내외 에서 지식 전달 과정 에서 국내외 지식 체 간 다른 결정하다 읽 거나 이론 모형 이 다르다 情境 아래 의 역 차별 을 당 했 다며 이 차별 원인 情境 때문 으로 풀이 된 다.예 를 들 어 국가 차원 의 특징 차별 으로서 선행 변수 이나 조절 변수 를 설명 과 는 달리 국가 중 조직 이나 개인 현상 이다.


(3) 국제 학 지식 체 와 국내 관리 실천 국제 학 지식 사체 와 국내 관리 실천 간 정보 교환 과 첫째 교환 비 슷 하 나마 나한 교환 행위 들 을 뛰 어 넘 국경선 (사진 1) 에서 교환 했 다고 밝 혔 다. 3이런 교환 과정 에서의 情境 화 연구 역시 특정 할 수 있 情境 연구, 특히 중국 情境 중인 새 문제, 새로 운 현상 에 구축 한 새 이론 이 곧바로 국제 경영 이론 보다 는 상대적 으로, 교류 · 융합 이다.요컨대, 전반적 으로 情境 화 론 구축 문제 제기 는 질적 으로 학계 에서 이 같은 3 류 정보 교환 (교환 1 ~ 3) 와 해설 현황 과정 에서 계속 융합 과 성찰 의 결 과다.

 

 


국내 에 대한 관리 연구 좀더 설명 했 다.참고 WAL - 20 LACE [] 과학 연구 과정 을 관리 하는 단계 획 정 연구 둘 로 쪼 개 져 상호 긴 밀 하 게 연결 하는 과정 = 이론 구축 과정 과 이론 검증 과정 을 거 쳤 다.이 절차 의 목표, 주요 작업 과 연구 방법 모두 가 큰 차이 가 난 다.이 가운데 이론 구축 과정 의 목표 는 명제 와 논리 제시 모형;주요 작업 은 관리 실천 에서 관찰, 묘사 현상 에 대한 이런 현상 을 요약 을 부여하다 으로 분류 하 고 정의, 요식 적 인 표현 에 따 르 면 직후 채택 에 대한 연구 대상 및 경위 간 연계 한 명제 에 대해 설명 과 모형 이 있다.이론 구축 과정 에서 가장 주요 한 수단 은 연구 방법 으로 규정 했 다.이론 검증 과정 에 대한 이론 의 목표 는 상황 을 점검 하 고 을 확인 이나 증 비합법적인 의;주요 작업 은 기존 명제 와 이론 모형 에서 제 시한 가설 을 가정 해 조작 을 관리 하 기 위해 실천 에 적 합 한 인물 정보 를 검증 하는 작업 이다.이론 검증 과정 에서 가장 주요 한 수단 은 정량 연구 방법 이다.


2. 2 응용 분석


응용 이 틀 수 현주소 에 대한 국내 관리 연구 의 현황 을 준비 해 분석 했 다.호 에 발표 한 논문 에서 관점 에서 보 면 현재 국내 관리 연구 의 주요 사업 은 외국 에 대한 검증 에 대한 관리 이론 을 구축 한 이론 연구 는 그만큼 적다.정량 에서 방 법과 실증 연구 로 대표 되 는 · 이론 검증 제구 조인 연구 에서 는 국제 학 연구자 종종 지식 체 에 입력 이론 모형 을 검증 이론 은 중국 情境 아래 의 맞 춤 을 더 한 데 도 이 를 수출 용 국제 학 지식 교환 체 (1) 이 었 다.이런 연구 중 연구자 에 따 라 그 럴 중국 情境 의 특수성 을 늘 리 거나 한두 중개 변수 조절 변수 를 확장 이 기존 이론 이다.이런 情境 화 연구 방법 등 도 徐淑英 [] 라 '는 12 사교적 내 ' 즐 거 운 스토리 화 방법 이다.이 방법 이라고 볼 수 있 도록 양방향 情境 화 논리 는 간단하다 형태 로 들이 축적 된 은 양 적 변화 까지 질적 인 변화 를 겪 어 추진 논리 구축 이다.


과 실천 하는 인 터 랙 티 브 를 보 면 연구자 들 은 주로 해외 에 따 라 기존 이론 의 틀 을 국내 에서 입수 했 다 는 관리 실천 정량 데이터 를 사용 한 뒤 이론 검증;이론 이 부족 한 탓 에 구축 의 안내 를 받 아 본 연구 의 출발점 여 는 抓取 표층 데이터 분석 에서 실천 이 적 은 관리 문제 에 내재 한 심층 인과 관계 가 기 힘 든 현 상의 대내외 환경 특징 착수하다 에 걸 맞 은 그 자신 이 규율 과 논리 의 체계적인 해명 결과물 이기 때문에 지금 관리 에 대한 실천 연구 의 성과 를 많이 형 식도 이 많은 지만 이 제 시한 해법 - - - 본 되게 이론 으로 설명 하는 바탕 위 에서 - - - 하 도록 实践者 생각 격 신발 가려움증 이 어 려 울 것 '을 잡 겠 심각성 을 알 리 고 우리 기업 들 에 대한 관리 실천 의 지도 역할 을 하는 것 도 크 (교환 2).


현실적 으로 국내 경영 학계 에서 는 국내 관리 실천 과 국제 학 지식 체 의 교환 에서 (교환 1 과 교환 2) 은 모두 ' 입력 여, 수출 적 을 주요 원인 것 으로 중국 에 대한 관리 실천 볼트 의 모습 을 부 각시 키 낮 은 순위 다.한편 이 적 은 이론적 으로 잡 아 국내 관리 실천 하는 것 도 중요 한 관리 현상 으로, 국제 학 지식 과 체 중인 이론적 체계 대비 연락 을 추출 하 고 의미 있 는 관리 이론;한편 이 부족 한 상황 에서 이론 지도 이 빠 듯 할 것 으로 제 시한 족집게 과 체계적인 실용 연구 성과 를 지도 국내 관리 실천 의 발목 을 잡 고 있다.또 情境 화 에 대한 연구 와 이론 구축 을 더 중시 하는 수준 이 낮 은 국제 학 지식 체 에서 대량 입력 한 주로 이론 과 검증 과 관련, 비 와 관련 된 이론 도록 양방향 지식 과 기술 을 국내 에서 관리 실천 에 많이 입력 한 주로 검증 이론 의 데이터 가 아 닌 ' 갈등 의, 이례적 인, 재미 있 는 현상 ' 등 새로 운 이론 구축 작업 을 자극 했 다 는 정보 를 맞 추 기 어렵다 는 것 도 그 에 따 른 국내 관리 실천 과 국제 학 지식 체 수출 의미 있 는 성과 를 거 뒀 다.교환 1 과 교환 2 에 존재 하는 이 같은 문제 에 영향 을 미 쳤 다 는 교환 3: 국내 관리 실천 계 접수 된 관리 이론 지식 주로 국제 학 지식 체 를 국내 가치 있 는 관리 실천 주로 해외 연구 인력 연구 하 고 발표 는 국제 학 지식 체 의 정기 간행물 중 이다.반면 은 곽 骁 [11]


겨냥 1980 ~ 2011 년 중국 사회 ' 사이 언 스 '의 학 논문 통계 를 분석 한 결과 국내 관리 연구 는 국내 社科 분야 의 학술 영향력 도 빈약 한 것 과 비교 하 면 중국 관리 실천 계 보다 다 양 하 고 복잡 한 움직임, 풍 부 한 현 상이 극 맞 아 떨 어 져 도 ' 입력 여, 수출 적 불균형 교환 태세 이다.


이 같은 교환 1 과 교환 2 가 반영 된 ' 입력 하 여, 수출 의 현황 을 적 을 수 있다 는 생각 情境 화 론 구축 의 실현 을 입력 방법 과 수출 의 균형 ', 즉 국내 학 지식 체 와 국내 관리 실천 의 균형 교환 을 내면 서도 국내 학 지식 체 와 국제 학 지식 체 의 균형 교환 했 다.이 고도 1 엑스트라 점선 밝 힌 교환 4 과 교환 5 (둘 을 입력 수출 과 맞 교환) 은 대략 1 과 교환 2 미래 의 목표 다.예 를 들 어 XIAO 등 [] 에 22 로 구조 동과 약 관계 이론 을 비 롯 한 서방 주류 사회 네트워크 이론 연구 에 의구심 을 나 타 내 고 중국 에서 情境 아래 실증 분석 했 다.이 들 제안 을 구조 동과 약 관계 에 기초 이론 은 서방 의 개인주의 문화 를 중국 에 대해서 는 전체주의 문화 해당 되 지 않 는 다.이 연구 성과 에 대한 국제 학 지식 체 중인 지식 축적 에 중요 한 역할 을 했 다.이런 情境 화의 성과 면 양산 을 촉진 할 큰 교환 4 과 교환 5 의 발목 을 잡 고 있다.아 쉬 운 것 은 부족 우려 가 없 도록 양방향 방법론 이론 의 안내 를 받 아 와 비 슷 한 ' XIAO [] 등 22 이런 수준 높 은 그리 많 지 않 았 다. ① 논문


만약 지식 론 관점 에서 볼 情境 실행 에 옮 길 수 있 도록 양방향 화 론 의 핵심 은 논리 중 情境 부각 하는 쌍방향 이전 추진 해 온 것 으로 지식 - - - 뿐 아 니라 해외 에서 지식 체 국내 이전 지식 체, 도 국내 지식 체 빼 내간 지식 체 를 밀어 붙 인 지식 의 유효 전환 - - - 뿐 아 니라 자 신의 구체적 인 실천 중 위장 기업 관리 지식 전환 관리 연구 중 显性 지식 을 통 해 显性 지식 의 귀납 총화 지도 관리 실천, 흘 러 간 지식 의 융합 승화 시 킨 다.情境 화 론 구축 작업 을 부추 기 는 데 고도 1 에서 교환 4 과 교환 5 의 실현 역할 을 할 것 으로 예상 했 다.


2. 간 단 한 설명 을 하지 않 았 다


情境 화 론 은 우리 는 왜 없 도록 양방향 연구 를 적절히 일 궈 가?문제 는 방법론 이 주요 원인 으로 꼽 힌 다.


(1) 부족 구축 이론 의 방법 학습 그동안 국내 학계 에 舶 은 는 외국의 연구 의 학습 방법 이 충 분 하지만 부인 할 수 없 을 만큼, 학습 · 응용 이 치료 를 받 고 있 는 대학원 을 학술 훈련 때 더 강조 했 다 는 논리 는 어떻게 검증 방법 이 아 니라 어떻게 구축 '이 적 은 강조 ' 이론 의 방법 이다.이 와 관련 한 표현 이다 는 학술지 게재 된 대부분 의 글 의 목적 은 중국 데이터 점검 해외 발 전해 온 논리 에 휘 둘 리 거나 확장 적 시도 그런 논리 에 기반 구축 중국 실천 의 논리 다.


(2) 학술 평가 추이 편차 가 상대적 으로 가 야 한 다.많은 시 간과 노력 이 야 마 칠 수 있다 는 이론 연구 도록 양방향 에게 선택 사용 은 서방 국가 와 기업 볼트 의 모습 에서 이미 입증 된 이론 과 추량하다 방식 으로 실증 연구 를 얻 은 성과 를 더 쉽게 취득 서방 주류 학계 의 공감 을 피해 해외 에 SSCI 간행물 에 발표 했 다.현재 국내 연구 평가 체계 에도 큰 압력 을 추진 해 연구자 들 그렇게 하 고 있다.


(3) 情境 화 론 의 체계적인 검토 없 情境 화 론 구축 의 체계적인 지도 아직 미흡 하 다고 했 다.근래 에는 ' 관리 세계 」 「 관리 회보 등 간행물 모두 주최 했 情境 화 론 과 관련 된 도록 양방향 학술회의 싣 고 많이 다 중국 관리 연구 ' 情境 화 ' 이론 을 구축 한 연구 성과 를 연구자 들 에 대한 학습, 훈련 과 실천 이론 을 구 축하 기 보다 큰 영향 을 줬 다.그러나 지금 情境 화 론 에 대한 검토 도 모 자라 도록 양방향 방법 여, 도 모자 깊이, 특히 연구 대상 선택, 연구 방법 등 비교적 선택 관건 부분 도 부족 해 비교적 시스템 의 포괄적 인 논술 이다.

 

3 촉진 情境 화 론 구축 아이디어 를 짜 내 고 있다


등 을 고려 해 추진 情境 화 론 구축 할 때 고도 1 에서 는 약간 씩 관건 = 필요 에 주목 하는 것 도 고려 해 야 한 ① 국내 학 지식 체 어떻게 국제 학 지식 체 에 기여 를 끌 어가 교환 4 발 전도② 염두 에 두 어야 관리 연구 과정 에서 공헌 지식 과 서비스 실천 의 관계 를 정 착시 키 교환 5 발 전도③ 추진 하 겠 다고 교환 과 교환 4 5 의 실현 을 잘 관리 해 야 하는 ' 연구 내부 의 이론 과 이론 의 관계 구축 검증 을 잘 다 룰 방법 선택 에서 방 법과 정량 방법 으로 규정 한 관계;④ 이 같은 몇 가지 방향 에서 근무 하는 효과 와 연구 출발점, 선택 연구 대상 으로 밀 접 한 관련 이 있다.


31 은 연구 대상 에서 중점적 으로 선택 한 문제 인 데 도 무시 할 수 없다 선택 작 은 문제 가 아니다


아카데미 Journal of Management 편집장 은 언급 에 기고 한 강물 을 때 지적 추량하다 와 방법 등 에서 문제 가 있 는 글 장사 할 개정 을 통 해 문제 를 풀 어 나 간 다 는 立意 하지만 만일 원고 와 형 이 좋 지 않 아 어쨌든 개정 도 더 에 대한 이론 이 큰 기여 를 할 수 밖 에 없 는 기고문 이 거절 당 23. [] 그만큼 연구 대상 으로 선택 의 중요성 을 역설 했 다.고도 1 왼쪽 문틀 체 에서 지 켜 본, 표현, 추량하다 현상 '이 구축 과정 이론 의 출발점 이 었 다.문제 는 관찰 할 만 한 현상 은 얼마 든지, 연구 관리, 연구 인력 의 정력 한정 돼 있 고, 이 선 택 어느 좀 작 은 현 코끼리 연 궁구하다 에 대한 코끼리 인가.- 버 거 BAM [] 에 대한 24 情境 화 론 구축 의 유형 분류 했 을 할 필 요가 있다 는 판단 아래 에서 거시 과 미시적 (전자 포함 구조, 환경, 시간 틀 등 을 고려 해 후자 포함 태도, 깨달음 과 행위 등 두 가지 측면 을 고려 해) 구축 情境 화 논리 다.조기 연구자 들 에 대한 중국 의 情境 처리 하는 게 단일 일반적 으로 중국 의 사회, 문화, 제도 에 넣 어 미시적 차원 의 연구 등 을 분석 한 중국 의 대표적 인 ' 관계 ', ' 정실 ', ' 체면 '과 ' 유교 문화 ' 등 요인 에 따 라 조직 관리 와 행위 에 따 른 것 이 고,이 유례 를 찾기 어 려 울 만큼 학자 주의 까지 중국 시장 규모 가 크 고 발전 수준 이 낮 고 지역 문화 차이 등 구조적 요인 '과 ' 변화 속 도가 빠 르 고 변화 복잡 한 ' 등 의 시간 을 框架性 요인 은 情境 화 연구 에서 중요 한 의미 를 지 닌 다.


25 ROSENZWEIG [] 지적 을 구축 한 이론 을 때 우선 확정 하 려면 어느 给定 국가 중 특수 환경 에 휩 쓸 려 가 는 가장 재미 있 고 가장 중요 한 문제 를 어떻게 하는 가장 잘 연구 이 문제 다.본 연구 는 현 시점 에서 우리 의 관리 실천 현황 결정 이론적 연구자 필요하다 고 선택 한 제목 을 대서 제목 은 그렇게 재미 있 었 다, 그러나 이 제일 중요 한 거 야.주 된 이유 는 때문에 우리나라 는 ' 대국 ' 으로서 의 大一统 (국사 길, 국토 가 넓 고 인 지역 간 차이 가 큰), ' 약소국 ' (전체 발전 수준 이 낮 은), 발전 속 도가 빠 른 등 환경 면 에서 는 구조적 특징 이기 때문에 중국 기업 의 실천 분야 는 이렇듯 풍 요로 울 것 은 많은 이 전혀 알 려 지지 않 아 이 우선 필요하다 전면적 인 시각 을 전체적 으로 파악 현상 이다.필요 한 제목 을 뽑 차 로, 중국 토종 情境 시공간 의 조건 에서 전체적 으 론 에 대한 산업 클 러 스 터 로 변천, 기업, 관리 실천 변화 및 더 기반 의 기술 변혁 · 제도 변화 와 소비 구조 변화 와 노동력 시장 변화 등 에서 상당 부분 의 문제 에서 체계적 으로 분석 했 다.


이 밖 에 어떤 전체의 변화 를 모두 개인 간 변화 서로 영향 을 주 고 상태 의 결 과다.거시 현상 과 미시적 현상 양국 간 에 긴 밀 한 관계 를 전반적 으로 만 드 는 고 개체 개체 같은 영향 을 미 치 고 있 는 전체 의 형성 과정 이다.500 ~ 산림, 기미 가 보 이지 않 는 나무 를 제대로 이해 하 고 전체 불가능 현 상의 특징 과 그 원인 으로 기 때문에 현 시점 에서 연구 중소 제목 도 필 수다.이런 측면 에서 을 겨냥 한 직원 및 소속 주간 조, 소비자 는 해당 세분 화해 시장, 그리고 여러 차원 의 관리 학자 의 태도, 행위 와 이 로 인 한 연구 결과 를 기 다리 고 있 는 많은 메 워 공백 이 우려 된 다.다만 선택 작 은 문제 가 미해결 상태 를 통 해 야 한 以小见大 ' 작 은 문제, 높이 立意 '의 연구 답 답 시대 상황 과 사회 발전 광 활 한 배경 으로 피 터 질 일, 기계적 중복 등 무효 지식 축 적이 작업 을 하 고 있다.


3. 강조 제시 이론 때문 이기 도 하 겠 지만 유 념 새 이론 검증 되 지 않 았 다


고도 1 중 이론 구축 과정 과 이론 검증 과정 은 과학적 연구 에서 두 상호 긴 밀 하 게 연결, 함축 추진 하는 연구 단계 다.현재 우리나라 에서 관리 실천 배출 했 새로 운 현상, 새로 운 문제 등 으로 서방 성장 한 이론 으로 설명 할 때 기 엔 역부족 이 었 다.이 중 한 주 된 이유 는 서방 어떤 이론 중 개념 체계, 인과 관계, 국경 을 넘다 조건 등 은 대부분 특정 역사 · 사회 · 경제 와 이데올로기 의 산물 이 라 는 조건 에서 다른 문화 배경 에서 닐 수도 있 는 완전히 적용 되 면서 그런 논리 체계 에 추량하다 지표 는 체계 가 도 그 랬 고, 이에 따 라 발 서방 의 이론 연구, 적성 을 넓 힐 수 있 는 여건 과 리 모델링 을 하 고 성숙 시 구축 에 기초 해 중국 관리 의 이론 은 즉각 실천 의 절 박 임무 다.

 

 


이에 따 라 중국 에 기반 한 새로 운 이론 情境 구축 주요 보호 할 필 요가 있다 "고 점진적 인 발전 을 질적 양 적 변화 까지 의 경로 를 배제 하지 못 한 대표적 인 현상 에 따 라 중국 씨 를 직접 제 출하 새 이론 가능성 이 제기 된 다.


어떤 경로 를 강조 하는 차원 에서 제 시한 새로 운 이론 이나 개조 기존 이론 과 함께 더 유 념 새 롭 게 제기 된 이론 검증 한 다.이론 연구자 들 은 이론 을 구 축하 기 단계 의 이론 모형 이 이론 검증 국면 에서 중복 에서 검증 되 는 경험 연구자 들 에 대한 이론 구축 의 중요 한 기여 를 하 고 있다.


경험 연구자 들이 응용 이론 가설 을 통 해 형성 된 뒤 관찰 과 추량하다 을 이용 해 데이터 (정성, 정량 모두 가능하다) 에 대한 가설 을 점검 했 다.검증 을 통 해 는 이론 은 이번 연구 에서 이 성립 한 다.통과 된 검증 이 많 을 수록 이 이론 을 수록 탄 탄 했 다.그러나 검증 을 통 하 면 돌 아가 야 한 다. 이론 연구 의 일환 으로 검사 앞 에서 몇 관건 은 과연 컨 셉 모델 의 문제, 가정 문제, 조작 화 의 문제 인지, 아니면 문제 를 해결 하 기 위해 경험 추량하다그리고 으로 가능 한지 에 대한 이론 을 개정 하 면 문 제의 근원 은 가설 과 컨 셉 모델 단계 에서 는 이 이론 을 필요 버 려;면 초기 이론 이 확인 된 것 은 다음 단계 로 내 는 것 으로 적용 하 고, 예 를 들 어 경계 확장 이 변 하지 않 았 다 " 며 다른 여건 이 변 하지 않 는 한 가정, 명 확 히 슴 겨 가정 의 맞 춤, 늘 조절 변수 등 으로 확대 하는 解释力 모델 이다.실제로 한 새로 운 이론 은 발의 나중에 인정 받 기 를 탑재 할 수 있 도록 양방향 단계 이론 과 이론 검증 단계 반복 되 자 에 대한 원초적 이론 수정, 정제 와 보완 이 있 어야 한 다.한 이론 됐 는지 여부 학술 공동체 받 느냐, 못 하 는지 검증 되 지 않 았 다.


비교적 흔히 볼 수 있 는 것 이 일부 학자 들 의 이론 모형 어렵다 조작 됐 거나 화 하 고 검증 을 감당 하지 못 하 고 검증 이 중복 짧 은 시간 에 반짝 이 발 빠 르 게 자취 를 감 췄 다.예 를 들 어 MINER [] 에 대한 26 학 가운데 73 개 이론 을 분석 한 결과 이 소수 이론 을 선 경험 을 갖 춘 점검 했 고 도의 과학 탄 탄 한 성 이다.그만큼 이론 구축 작업 은 하나의 시스템 공학, 제 기만 새 이론 상 도 충분한 데 도 하지 않 은 이론 의 검증 도 매우 관건 이다.불행히 도 지금 국내 학계 중 이론 구축 작업 (도 필자 는 어떤 성과물) 을 종종 만 내주 고 제기 이론 명제 와 모델 '이 일환 이 며 이후 경험 점검 등 고리 기본 미 고려 될 것 으로 보 인 다.이런 논리 를 구축 을 쌓 아야 관리 이론 지식 축적 에 큰 기여 를 했 다.


3. 3 강 조하 도록 양방향 용 riich 연구 이론 을 무시 할 수 없 지만 도 정량 연구 하는 역할 을 한 다


이 고도 1 인 점 을 감 안 하 면 이론 구축 과정 등에 주로 사용 규정 방법,이론 검증 과정 등에 주로 사용 정량 방법 이다.최근 수 십년 동안 사회 과학 기술 연구 에서 정량 방 법과 수단 으로 는 큰 폭 의 진전 을 하지만 방법론 에서 엄격 와 진보 를 할 수 밖 에 없 었 을 이론 에서 이미 변수 및 결정하다 념 의 관계 보다 정교 하 게 확인 하는 이나 증, 거짓 임 없 는 ' 신 '의 관계 는 무엇 일 까.즉, 방법론 에서 는 진보 지지 않 고 더 많은 지식 을 쌓 아야 한 다.일부 학자 들 은 지적 방법 진보 하는 한편 연구 에 대한 실천 과 현실 이 영향 을 미 쳤 도 줄 일 수 있 었 다. [27]


연구 대상 으로 볼 때 중국 과 고속 성장 에 관 한 많은 경제 · 사회 · 문화 현상, 문제 와 관계 모두 인류 발전 역사 에 없 던 새로 운 현상, 새로 운 문제, 새로 운 관계 다.이런 새로 운 것 들 을 우선 해 야 할 것 같다 는 이해 야 현상 의 연구 보다 는 충분한 데이터 하지 않 는 상황 에서 수립 하 느라 이론 이나 검증 논리 다.요즘 같은 연구, 전통 정량 분석 을 발휘 할 가능 성은 크 지 않다 는 큰 역할 을 분석 할 경우 더 큰 역할 을 했 다.이 이론 의 구축 과정 에서 규정 분석 할 수 있 는 현상 은 더 좋 은 이해 를 구 할 수 있 으며, 시도 확인 에 관 한 변수 제시 변수 와 의 관계 이다.객관적 으로 말 을 학 이론 에서 정작 중요 한 기여 를 거의 연구 를 규정 한 ① 이다.


 

 


28 BARLEY [] 은 학 스님 마 스 탠 퍼 드 대학 학생 의 수업 물 문제 하나 증거물 로 제시 하 십 시 오 " '들 을 열거 한 편 에 대해 이미 우리 의 분야 중 기여 를 동시에 도 포함 한 복귀 분석 한 논문 ' 식 이다. 물론 주요 응용 riich 방법 을 구 축하 기 논리 는 때 에 매 달리 지 말고 무시 정량 연구 의 중요 한 가치 라고 생각 합 니 다.한편 처 럼 언급 을 구 축하 기 前文 의 이론 직후 인 점검 을 통 해 대부분 필요 정량 연구 를 통 해 완성;한편 은 이론 을 구 축하 기 단계 정량 분석 도 효과 역할 이 중요하다 는 것 이다.예 를 들 어 일부 판단 에 따 라 기존 경험 연구 성과 종합 분석 한 정량 연구 할 수 있 도록 양방향 직접 제시 이론 이나 논리 를 수정 하는 방향 이다.일부 기업 에 기초 해 재 무제 표, 산업 통계 의 정량 분석 할 수 있 는 규정 과 연구 발견 상호 검증하다 에 도움 이 된 다 는 보다 더 탄 탄 한 이론 이다.본 연구 는 중국 에서 특정 한 환경 에서 채택 하 면 규정 과 정량 결합 하는 방법 을 잘 잡 아 중국 情境 의 차별성 을 시 켜 야 하 고, 과학 믿 을 만 한 식 해석 중국 복잡 하 고 변화 '를 떠 올 리 게 하는 사회 현상 이다.이 를 믿 을 수 있 는 미래 의 이론 을 구 축하 기 중장 이 점점 더 늘 한 연구자 시도 한 스타일 의 방법 [] 습니다. 하지만 29 로 보 아야 한 방법 을 이용 해 규정 하지 않 아 도 구축 이론 이 필요 하 거나 연구 사례 연구 정착 했 다.어떤 날 리 기 위 한 전면적 문헌 신청 도 할 수 있다 综述 새로 운 논리 다.


3. 4 위해 지식 못 지 않 게 서비스 는 실천 이다


고도 1 강조 했 관리 연구 와 실천 간 의 상호 촉진 관계 다.좋 은 성과 관리 이론 에 대한 실천 의 발전 을 가 져 야 할 중요 한 점 에서 의미 가 좋 은 이론 뿐 아 니라 어떤 요소 확정 했 을 얻 어야 할 것 이기 때문에 향후 어떻게 관련 연구, 왜 에 관 한 문제 를 안 고 있 는 설명 이 연락 조건 과 경계 [21]. 그런 조건 과 한계선 (즉 이론 알맞다 용 조 건) 할 수 있 는 뜻 으로 사용 된 전 실 짓밟다 공 작 이다.30 VEN [] 가 평가 应用型 학과 중 이론 지식 을 가 르 치 는 지적 을 직업 학교 를 관리 학원, 의료, 교육 학원 학원 및 사회 작업 학원 에서 학자 와 교육 자의 소명 을 통 해 연구 센터 중 하나 는 과학 분야 에 대한 기 여가 지식;한편 은 골 이 적용 하는 프로 관리 의 실천 에 옮 긴 다.그러나 · 의학, 법학, 교육 학 · 공학 등 역시 멸종 위 기종 应用型 한 학과 에 비 해 관리 연구 와 강의 와 현실 관리 업무 의 결합 부족 깊 고 부족 하 고 긴밀히 에도 도 많이 받 았 다.이 문제 에 의 한 요인 이 라 는 것 을 지나치게 강조 한 학자 들이 공헌 지식 을 바라 보고 에 대한 실천 에 기여 해 야 한 다.에 대해 학 에게 학계 와 실천 계 결합 한 학문적 성과 를 촉진 함 으로써 연구자 와 实践者 간 더 긴 밀 한 관계 를 가 져 온 도 갖 严谨性 적이 고 실용적 인 지식 [31.


이 를 반 영해 본 연구 는 학자 들이 연구 과제 를 선택 할 때, 구축 이론 이 있 어야 한 다 "고 취사 선택 을 우선 연구 에 대해 즉각 의 산업 · 단속 자, 소비자 와 다른 (responsible stakeholder) 에 큰 영향 을 미 치 는 문제 가 아 닌 순수 지식 기여 차원 에서 찾 문제 다.즉, 반드시 높 게 평가 하 고도 1 중 5 를 교환 할 각종 상아탑 에서 自娱 自乐 이다.


3. 5 를 국제 학 지식 체 공헌 중간 논리 가 아 닌 최종 이론 이다


교환 4 중 국제 학 지식 체 의 공헌 을 주요 수 있 느냐 에 달 려 공헌 가치 있 는 이론 구축 결 과다.어떤 이론 구축 의 성과 만 적용 중국, 어떤 성과 는 비교적 높 은 의 도가 외부 효과, 후자 는 물론이다 폭 을 넓 게 에 영향 을 미 치 는 저력 을 보 였 다.아무리 어떤 성과 를 모두 일회성 한 다.어떤 이론 성과 는 아이디어 까지 최종 제안 이 자리 를 잡 으면서 필요 할 것 " 이라고 10 년 까지 수십 년 이 걸 린 다.이 과정 에서 많은 연구자 필 평생 의 정력 을 쏟 는 전성기 에 불과 할 수도 최종 성과 의 어느 중간 고리 했 유한 작업 에 들 어 갔 다.중국 본토 에 대한 관리 하 도록 양방향 환경 情境 화 론 은 난이도 큰 혁신 작업 을 기 대하 고 있다 고 짧 은 시간 안 에 든 다 는 국제 학 지식 체 공헌 대량 의 최종 이론 성과 가능성 이 너무 안이하다.현재 학계 노력 의 방향 은 공헌 중간 이론, 심지어 공헌 일부 있 을 가능성 이 있 는 전쟁 이론 ' 하는 성과 를 거 뒀 다.이 들 가운데 이론 검증 되, 침전 와 축적, 훗날 연구자 들이 가능하다 는 이 를 바탕 으로 제 시한 종합적 인 이 강 한 이론 성과, 나아가 이 가능하다 는 점 을 구 축하 기 보다 시스템 의 본토 관리 이론적 틀 을 제 공한 다.이 문 제도 강경론 에 이론 구축 과정 과 결과 자문 위원 중 자문 가 벼 운 문제 다.이런 임금 에 대해, 학자 들 의 시각 은 엇 갈 렸 다.


SUTTON 등 [] 동의 하지 않 는 32 로 이론 발전 과정 에서 나 온 다 "는 변수, 가정 등 모두 로 보 는 것 은 논리 의 구성 부분 이다.WEICK [] 은 33 SUTTON 등 이 논리 화 과정 에서의 제품 으로서 한계 까지 최종 결과, 그늘 이 없 는 이론 이 지나치게 까다롭다;관리 연구 에서 대부분 의 이론 연구 한 결과 대부분 닮 은 논리 발견 이다.

 

 


 
이에 따 라 하 면 한 이론 문제 가 여전히 그 조기 발전 단계 가 되 는 시점 에 이런 점 의 새로 운 발견 이 로 보 는 것 은 ' 비 이론 ' 하 고 이에 따 라 발표 여부 를 결정 할 경우 차질 을 빚 게 과학 타진 한 코스 로 자리 잡 았 다.본 연구 더 공감 후자 는 생각 으로 이론 구축 과정 에서 많이 발견 될 수 있 음 을 마패 이론 에 크게 기여 했 다.예 를 들 어, 중국 의 시공간 과 문화 환경 에서 할 수 있 는 기업 이 처 볼트 의 모습 이나 어느 관리 사건 발생 한 상황 을 상정 하 고 구체적 으로 묘사 했 다.이런 표현 할 수 있 는 구성 기존 이론적 토대 를
 

43 백화제방 을 주 창 하 고 싶다


前文 제출 한 ' 적정 비 균형 발전 전략 ' 중 ' 비 평준화 ' 이란 표현 에 담 았 다 "고 다양성 의 눈빛 이 었 다.다양성 은 이론 구축 중 가급적 떨 어 진 중요 보증 을 섰 다.외 에 1 쿼터 에서 언급 한 다양성 지각 은 대개 외 에도 이론 에서 강조 할 필 요가 있 도록 양방향


지식 ① 출처 를 하 고 싶다.이 학과 간 연구자 지적 과 학과 내 분야 간 교차 한 점 에 대해 이론 구축 하는 데 중요 한 가치 를 새 학과 이나 새로 운 분야 가 많이 나 올 때 면 이에 추진 했 다.예 를 들 어 윌 리 엄 스 의 거래 비용 을 받 아서 는 다른 학과 경제학 지식 의 계발 을 포함 하 이에 크 에 대한 경제 변화 연구, 바 나 덕 에 대한 기업 지배 한 연구, 시 몬 에 대한 제한적 이성적 인 연구 및 콘 참억새 스 에 대한 제도 주의 한 연구 [2].


② 이론 성과 형식 의 다양성 이다.DIMAGGIO [] 지적 36 좋 지 않 은 단 한 가지 형태 로, 일종 의 지각 은 대개 이다.마치 에서 1 쿼터 에서 지적 한 규정 하 고 연구 하는 절차 를 밟 아야 정량 연구;필요 하 면 서도 완전히 조성 된 이론 성과 를 거두 고 필요 한 각종 연구자 에게 는 계발 중간 제품 이다.이런 측면 에서, 주요 성과 발표 채널 (학술 간행물) 좀 더 융통성 을 시행 해 야 한 刊用, 다양성 의 편집 과 정책 이다.


4. 4 백가쟁명 으로 증가 대화 와 비판 을 받 고 있다


이론 구축 을 추진 하 겠 다고 학계 를 구축 해 야 한 다 '는 더욱 학문적 연계 해 대화 하 고 토론 과 비판 등 교류 프로그램 으로 전문 저 널 에서 개척 ' ', ' 서평 양 ' 및 다른 评论性 는 코너 가 있다.해외 에 선 관리 학과 에 대한 이론 구축 이슈 한 적도 여러 번 대 토론 이 가운데 도 논쟁 과 비판 을 받 고 있다.


도모하다 高良 [] 등 37 도 지적 서방 최고의 관리 호, 예 를 들 면 2007 년 의 AMR, AMJ, JMS 균 발표 나 전재 대상 으로 학 학과 속성 · 방법 · 이론 구축 및 이론 과 실천 간 관계 등 핵심 문제 를 둘 러 싼 글 을 올 렸 다.국내 에서 는 학계 에 대한 구체적 인 이론 문제 에 대한 공개 토론 은 많 지 않 았 고 특히 부족 논란 과 협의 검토하다 를 주 제로 한 글 을 올 렸 다.


4. 학계 와 업계 가 더욱 긴 밀 하 게 접촉 을 실천 에서 찾 는 문제 와 대답 한 다


前文 언급 을 현재 의 연구 과 실천 의 단절 심하다.학자 들이 강제력 이 연구 와 실천 중 관리자 들이 관심사 에 대해 때로는 일치 하지 않 는 다 는 점 을 연구 성과 에 대한 실천 의 지도 의미 는 크 지 않 았 다.이처럼 을 한 것 은 학자 들 의 선택 의 문제 와 실천 연구 관련 도가 크 지 않 았 다;한편 일부 문제 는 관련 도가 대, 성과 은 괜 찮 아 도 하지 않 고 실천 에 대한 관계 를 상 대로 좋 은 해독 되 지, 관리자 숙지 및 를 쉽게 접 할 수 있 는 언어 로 표현 하 게끔 이론 의미 를 파급 효과 가 적다.어느 쪽 이든 상황 을 근본적 으로 는 관리 학자 와 실업계 부족 접촉, 인 터 랙 티 브 와 협력 이다.이 문제 는 다음 건의 =


① 강화 에 주력 산업 의 이해 하 고 있 습니다.기업 들 에 더욱 많은 연구자 들 까지 포함 한 조사 를 많이 뛰 는 산업 회의 강의 를 업종 임원 의 교육 과정 등;뿐 만 아 니라 ② 이론 연구 외 에 연구자 들 은 제대로 의식 을 늘 려 쓴 업종 을 대상 으로 实践者 의 글 과 사례 를 찾기 로 이론 을 결 집시 키 는 실천 의 기회 를 더 얻 과 실천 이 자연 스 럽 게 만날 기회 가;③ 공동 연구 했 다.연구자 와 기업 이 씨 는 공통 관심사 에 대해 협력 을 함께 한 다 는 연구 디자인, 조사 분석 에서 성과 를 발표 한 다.문제 는 실천 를 찾 아 떠 나 면 을 찾기 에 한 획 을 긋 논리 적이 고 중 대한 의미 실천적 의미 를 할 수 있 는 좋 은 제목 을 위험 이 있다 며 이 를 바탕 으로 구 축하 기 나 탄 탄 한 이론 이다.


5 结语


산업화 와 도시화 와 현대화 으로 가 는 길목 에서 중국 은 무려 10 % 의 GDP 를 엄격히 연속 증가 했 고, 30 여 년 이 발생 한 가 13 억 인구, 960 만 미 집행 되 고 지역 토지 차이 가 큰 庞然 대국 이다.


중국 이 겪 었 던 고속 성장 및 이 와 관련 한 사회 변혁 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 대한 사회 실천 이다.비유 하 면 관리 실천 정글 다면, 서방 는 이곳 정글 이미 연구 100 여 년 을 각 방면 의 비교 연구 모두 냉 철, 중국 의 관리 처 럼 아마 존 밀림 커 다 란 적이 며, 미 지의 을 갖 춘 다양성 과 복잡성 이다.중국 에 대한 관리 이론 과 실천 의 연구 를 확장, 수정 가능성 을 다시 쓰다 기존 의 논리 다.


2011 년 국가 자연과학 기금 위원회 관리 과 학부 제 시한 우리나라 학 연구 의 전략 목표물 에 기초 해 야 한 다 는 ' 중국 관리 실천 의 중 대한 관리 이론 혁신 '을 구 축하 기 情境 화 론 은 이 를 달성 하 기 위 한 중요 한 통 로다.情境 화 론 구축 의 노력 에 중국 관리 에 도움 이 될 것 이 학계 의 역사적 사명 - - - 발견 하 면 규율 해명 현상 으로 실천 을 지도 ' []. 38

 

현재 학계 에서 는 ' 검증 ' 이론 을 위 한 연구 성과 를 이 어 려 운 제안 에 중요 한 현실적 인 문제 는 탐구 와 해명 중국 의 독 특 한 현상, 중국 情境 구축 관리 아래 의 관리 이론, 추진 과 지도 중국 관리 실천 이 어 려 운 발전 가능성 에서 제 역할 을 못 한 다.과학 연구 의 要义 하지 않 고 보고 데이터 수집 이 아 니라 성장 을 통 해 새로 운 사고 모형 과 설명 확장 과학 상상 할 기회 를 잡 았 다.이론 이 없 으면 구 축하 면 필연적으로 연구 분야 에 드 먼 턴 까지 경험 주의 는 침체 의 늪 [] 을 32 외국 관리 이론 의 시험장 이다.실제로 파악 하 면 했 情境 화 론 구축 하는 방법 으로 노력 학자 들 은 가능성 이 어느 한 분야 에서 추진 을 위해 지식 진보 관리 과학 의 발전 에 이바지 한 다.자살 로 생 을 마감 한 학술 공동체 에 대한 수 요가 늘 어 나 더 거시 · 종합 맥락 과 전략 을 논의 해 더 많은 연구자 전체적 으로 파악 할 수 있 情境 화 론 구축 작업 의 요지 를 교환 하 고 결국 4 과 교환 5 중 에 대한 국제 학 지식 사체 와 국내 관리 실천 수출 더 가치 있 는 성과 를 거 뒀 다.


본 연구 는 어떤 사회 과학 연구 (포함) 은 모두 연구자 어느 사회 - 역사 - 문화 情境 의 산물 이다.


움 켜 지금 중국 사회 - 역사 - 문화 현상 에서 와 관련 된 문제 를 구 학 을 설명 하는 데 많은 도움 이 될 현 단계 에서 사회 - 역사 - 문화 현상 의 이론 을 강 조하 고, 산업 실천 를 지도 하 고 있 는 자 신의 가치 를 학술 공동체 실현 여부 는 관건 이다.본 연구 의 분석 은 여러 면 에서 미숙 함, 충분히, 심지어 오류 를 오직 적지 않 으려 할 찬탄 을 학계 동인 재검토 해 야 한 다.


참고하다 컬 버 헌

 
  [1]SHENKAR O,VON GLINOW M A.Paradoxes ofOrganizational Theory and Research:Using the Caseof China to Illustrate National Contingency[J].Man-agement Science,1994,40(1):56~71
 
  [2]MEYER K E.Asian Management Research NeedsMore Self-Confidence[J].Asia Pacific Journal ofManagement,2006,23(2):119~137
 
  [3]TSUI A S.From Homogenization to Pluralism:In-ternational Management Research in the Academy andBeyond[J].Academy of Management Journal,2007,50(6):1 353~1 364

分享到:
------分隔线----------------------------
发表评论
请自觉遵守互联网相关的政策法规,严禁发布色情、暴力、反动的言论。
最新评论
随机推荐韩语论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