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论文
原创论文
留学生作业
英语论文格式
免费论文
essay
英国硕士论文
英国毕业论文
英语论文
留学生论文
澳大利亚论文
新西兰论文
澳洲Report
澳洲留学生论文
美国留学论文
Dissertation
美国硕博论文
essay case
Eassy
Term paper
英语毕业论文
英文论文
课程作业
德语论文
德语专业论文
德语本科论文
德国留学论文
Assignment
日语论文
韩语论文
法语论文
俄语论文

绩效管理对企业经营管理的影响分析

时间:2022-07-24 来源:未知 编辑:梦想论文 阅读:
1 인용문
 
기업에 대해 말하자면 그 경영과 발전의 목적은 더욱 큰 경제 효익을 얻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기업은 반드시 경영 관리를 강화하고 기업 내부 직원의 잠재력과 가치를 깊이 발굴하여 기업에 더욱 잘 봉사하도록 해야 한다.실적 관리는 기업 경영 관리에서 없어서는 안 되거나 부족한 부분이다. 기업 관리 기층은 반드시 실적 관리가 기업 경영 관리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실적 관리 업무의 실시에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실적 관리 업무를 실제에 놓아야 한다.
 
2 실적 관리가 기업 경영 관리에 미친 영향
 
2.1 기업의 전략 발전 목표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 기업에 대해 말하자면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더욱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전략 발전 방향을 명확히 해야 한다. 그래야만 각종 결정을 할 때 기업의 발전 방향에서 벗어나지 않을 수 있다.한편, 실적 관리 업무의 효과적인 실시는 기업의 전략 발전 목표를 위에서 아래로 층층이 분해할 수 있다. 각 부서, 각 직무, 각 직원은 명확한 발전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직원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목표 임무를 완성하고 최종적으로 기업의 전략 발전 목표를 실현할 수 있다.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실적 관리의 효과적인 실시는 기업이 전략 발전 목표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2.2 기업 경영 관리 절차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업이 경영과 발전하는 과정에서 많은 프로젝트는 통상적으로 여러 부서가 함께 협조하여 완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재무부서, 인적자원관리부서와 후방부서 등이다.실적 관리 업무의 효과적인 전개는 기업 내부의 모든 직원의 업무 임무를 양적화할 수 있다. 각 직원들은 자신의 본업을 어떻게 완성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기업 내부의 전체 경영 관리 절차가 잘 최적화되고 업무 효율도 대폭 향상되었기 때문에 기업의 진일보한 발전에 매우 유리하다.
 
2.3 기업 내부의 교류와 소통에 도움
 
기업이 경영하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정보의 공유는 매우 중요하다. 각 정보가 가장 먼저 소통하고 공유될 수 있어야 각 부서가 제때에 해당하는 반응을 할 수 있다.한편, 실적 관리의 효과적인 실시는 각 부서가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전개하기 전에 충분한 상담과 협상을 하고 기업 내부에서 위에서 아래로 강력한 힘을 형성할 수 있다.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실적 관리의 효과적인 실시는 기업 내부의 교류와 소통에 도움이 되고 기업의 경영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된다.
 
2.4 인적 자원 관리의 발전에 도움
 
인적 자원 관리는 기업 내부 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인적 자원 관리 업무의 효과적인 실시는 전체 직원에 대해 명확한 분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의 업무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실적 관리 업무가 반영하는 것은 직원의 실적 평가 성적이다. 이는 인적자원 관리 부서의 채용 업무, 직무 분배 업무, 교육 업무 등 전개에 중요한 참고를 제공할 수 있고 인적자원 관리의 발전에 매우 유리하다.
 
3 기업 경영 관리에서 실적 관리를 강화하는 효과적인 전략
 
3.1 과학적으로 완전한 실적 관리 지표 체계 구축
 
기업이 과학적으로 완전한 실적 관리 지표 체계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첫째, 구체적이고 명확하며 얼버무려서는 안 된다.둘째, 제정된 지표는 측정성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를 계량화해야 한다.셋째, 제정된 지표는 기업 내부 직원의 실제 상황에 부합되고 너무 높아서도 안 되고 너무 낮아서도 안 된다.넷째, 제정된 지표는 직원 자신의 직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다섯째, 직원의 직책이 변화할 때 지표에 대해 상응하는 조정을 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구축하는 과정에서 지표의 내용은 반드시 풍부하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너무 간단하고 형식에 흐르면 안 된다.예를 들어 상급자가 하급자에 대해 실적 평가를 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본 원칙을 시종일관 계승해야 한다. 상급자는 하급자가 평소 업무에서 보여준 업무 태도, 책임감, 존경 정도, 복종성, 집행성, 전문 능력, 기술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야 한다.그 밖에 실적 관리 지표 체계를 구축할 때 기층 직원과 소통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할 기회를 주며 제정된 지표가 그에 미칠 영향을 파악해야 한다.만약에 구체적으로 구축하는 과정에서 기층 직원의 참여를 소홀히 하면 실적 관리 업무에 저촉되거나 불만이 생길 수 있다. 이것은 실적 관리 업무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구축하는 과정에서 기층 직원과 양방향으로 소통해야 한다.

3.2 실적 관리 업무에 대한 감독을 강화한다
 
실적 관리 업무의 공평성과 진실성을 확보하고 심사 인원이 공정하지 않은 평가를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적 관리 업무에 대한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실적 평가를 구체적으로 실시하는 과정에서 심사 인원은 피심사 인원과 끊임없이 교류하고 소통함으로써 피심사 인원의 실제 상황을 더욱 전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감독팀은 심사 인원의 행위에 대해 밀접한 관찰과 감독을 해야 한다.이 과정에서 피심사원은 자신의 실제 상황에 대해 자기 평가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지도자도 그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전개할 수 있다. 또한 피심사인은 감독팀의 심사와 감독을 받아야 한다.실적 관리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심사인과 피심사인 간의 상호 소통 과정이고 쌍방이 소통하는 과정에서 의견을 교환한다.그러나 심사인이 얻은 평가 결과가 공평성을 잃거나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면 감독팀은 감독과 심사와 동시에 그에 상응하는 조정을 해야 한다.
 
3.3 기업 문화를 이용하여 실적 관리 업무를 지탱한다
 
만약에 실적 관리 업무의 효과적인 실시를 확보하고 기업 경영 관리에 적극적인 영향을 미치려면 완벽한 실적 평가 체계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좋은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관련 연구에 의하면 양호한 기업 문화를 가진 기업은 기업 내부 직원들이 자각적으로 각종 규정과 제도를 준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가치관과 신앙을 조정하여 기업에 대한 정체성을 가지게 하고 끊임없이 실적을 개선하고 최적화시킬 수 있다.따라서 기업이 실적 관리 업무를 전개할 때 기업 문화를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한편, 기업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고 결정의 투명성을 높여 모든 직원의 발언권을 보호해야 한다.그 밖에 상하급 간에 솔직하고 협조해야 한다. 그래야만 좋은 기업 문화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고 실적 관리 업무의 효율적인 전개에 매우 유리하다.
 
3.4 실적 관리 제도를 합리적으로 설계하다
 
합리적인 실적 관리 제도는 실적 관리 업무 행위를 규범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적 관리 업무의 가치를 최대한 발휘하고 기업의 경영 관리를 추진할 수 있다.기업이 실적 관리 제도를 설계할 때 기업 인적 자원 관리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자신의 업계 특징, 경영 특징에 따라 설계해야 한다.또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과정에서 기업의 인력, 재력과 물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어떤 방법을 취해 실적 관리 업무를 전개하든지 이를 주요 근거로 삼아 실적 평가 결과의 객관성, 합리성을 확보해야 한다.설계된 제도는 직원의 적극성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전체 직원의 실적이 향상되면 기업의 경제 효익은 자연히 상응하는 향상을 얻을 수 있다.그 밖에 실적 관리 제도를 설계할 때 이 제도가 확실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직원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상반된 효과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 내부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에 대해 더욱 태만하게 하고 이것은 기업의 진일보한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줄 것이다.따라서 이 제도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때 집행성을 확보하고 직원의 실제 상황에 부합해야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4결어
 
다시 말하면 실적 관리 업무의 효과적인 전개는 기업 경영 관리에 많은 적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기업이 전략 발전 목표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 관리 절차를 최적화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기업 내부의 교류와 소통에도 도움이 되며 기업의 인적 자원 관리의 발전에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이를 위해 기업이 경영 관리를 하는 과정에서 실적 관리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과학적으로 완전한 실적 관리 지표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실적 관리 업무의 공평성, 진실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은 실적 관리 업무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는 동시에 완선한 실적 관리 제도 체계를 제정하여 실적 관리 업무 행위를 규범화하고 제약해야 한다.그 밖에 기업은 기업 문화를 실적 관리의 중요한 지탱자로 이용하여 기업 내부 직원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욱 이상적인 실적 관리 업무 효과를 얻도록 해야 한다.

分享到:
------分隔线----------------------------
发表评论
请自觉遵守互联网相关的政策法规,严禁发布色情、暴力、反动的言论。
最新评论
随机推荐韩语论文